21세기 초일류 조선해양의 꿈을 키워 나가는 HD현대삼호

품질경영

최상의 가치를 위한 품질경영
HD현대삼호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는 고객만족입니다.

최고의 기술력과 인재, 경험과 노하우가 빚어내는 시너지를 바탕으로 빠른 초기 대응 및 예방 품질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전 현장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Q3S(Quality Start, Quality Siren, Quality Special)이미지 - 상세한설명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신개념 자율품질 관리체계 “Q3S”
Quality Start
고객의 요구 및 성향을 사전에 파악
Quality Siren
품질이슈 공유 및 적극적 품질예방활동
Quality Special
전문가 육성을 통한 기술 우위를 추구
+ NCRS
DT기반 Q3S 활동을 통한 NCRS(New Construction Remote Survey; 신개념 위임검사) 추진
  • smart 품질관리

    SMART 품질관리
    1. ERP기반 품질관리 전산시스템 운영
    2. 최첨단 검사장비(3D 스캐너, PMI, PAUT 장비, 드론 등) 활용
    3. 스마트 기기(태블릿PC, 스마트폰 등)를 활용한 검사 관리
    4. 정도관리 전용 소프트웨어 활용(스마트 정도관리)
  •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1. ISO 9001:2015(품질경영시스템) 운영
    2. 품질실패비용 관리 제도 운영
    3. 자주검사 체계 구축(LINE QC 제도)
    4. 고객만족도 조사 및 개선
    5. 기초품질 준수 및 과품질 예방활동 추진(12대 품질기초수칙)
  • 협력회사 품질 공조

    협력회사 품질 공조
    1. Win Win together(상생+동반성장) 가치 추구
    2. 품질전도사 제도(기술공유시스템)를 통한 협력회사와의 상생
    3. 제품 관리기준, 기술 자료 등 필요자료 공유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