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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LNG 추진 컨테이너선 건조!
- 세계 최초 B-type LNG Dual Fuel 컨테이너선 - 싱가포르 EPS사로부터 수주...지난 26일 첫 호선 진수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이상균 사장)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LNG 추진 컨테이너선을 선보였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26일 회사 독(Dock)에서 싱가포르 EPS사가 발주한 LNG 추진 컨테이너선인 “CMA CGM TENERE (시엠에이 시지엠 테네레)”호를 진수했다고 밝혔다. 이 선박은 길이 366m, 폭 51m, 깊이 29.85m 규모로 20 피트 컨테이너 14,800 개를 실어 나를 수 있는 컨테이너선이다. 지난해 7월 강재절단을 시작으로 본격 공정에 착수됐으며, 12월부터 독에서 탑재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 선박은 시운전을 거쳐 올 7월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 선박에 국내 처음으로 LNG 연료 추진 방식을 적용해 건조하고
2020-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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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전문가 파견해 협력사와 상생
- 협력사 제품 생산의 문제점 개선해, 품질 비용 절감하고 경쟁력 제고 - 제도 시행 결과 장비 설치 시간 30%, AS 인력 낭비도 절반가량 줄여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사장 이상균)이 최고의 조선 품질 전문가(이하 품도사)를 협력사에 파견, 업체의 품질 수준을 높이고 생산 공정의 혁신을 달성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올 1월부터 최근까지 전남 영암지역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품도사 제도를 운영한 결과 회사와 협력회사의 품질비용 절감과 공정지연 방지 등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품도사는 회사에서 오랜 근무 경력과 높은 기량을 가진 기술자를 협력사에 파견해 일정기간 상주하다시피하며 품질관리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하는 제도를 말한다. 기존에는 업체가 납품하는 최종 제품의 품질을 검사해 왔다면, 품도사 제도는 제품 제작 과정에 참여해 친환경 신규 장비의 작
2020-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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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 1호 품도사 유일병 부장, “협력사의 품질 관리 역량 늘어 보람”
- 조선 의장 분야 25년 전문가...부서장 경력 활용해 협력사와 소통 노력 의장 품도사 유일병 부장은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조선소 의장 부서에서만 25년 경력을 가진 조선 전문가다. 유 부장은 지난해 12월 회사로부터 품도사로 임명받은 후 부서장 시절 가장 많은 고민거리를 안겨주었던 엔진케이싱을 완벽한 품질로 납품받아 보겠다고 결심했다. 엔진케이싱은 엔진을 가동한 후 나오는 매연이 나가는 통로로 과거에는 비상발전기 등 일부 예비시설만 설치됐지만, 최근에는 유해배기물질을 줄이는 각종 세정기 등 친환경설비 장착이 늘어나면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 달 동안 현장 조사를 마친 유 부장은 업체가 영문 번역 능력이 낮고 설비 이해도가 떨어진데다, 회사에 정도 전문가도 없어 품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특히, 외국인 작업자가 많은 데다 처음 만들어보는 품목에 대
2020-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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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LNG추진선 분야 전남 기자재 업체 육성!
- 지난 4일 영암 보원엠앤피(주)와 LNG추진선 연료탱크 제작 기술협약 - 단순 블록 제작 위주 탈피, 전남 조선 협력사도 기술력 갖추는 계기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이상균 사장)이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전남 지역에 첨단 조선 기자재 업체를 육성한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4일 회사 홍보관에서 영암 대불산단에 입주해 있는 협력회사인 보원엠앤피(주)와 ‘신성장산업 LNG추진선 연료탱크 제작 전문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원거리 업체에게서 납품받아오던 LNG추진선의 LNG연료탱크를 지역 업체에서 제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조선소는 물류와 관리 비용을 줄이고, 지역 협력사는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추진됐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협약에 따라 공정과 용접기법 등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 검사장비 지원,
20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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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중량물 육상이동공법 적용 대형 선박 100척 건조
- 3만 9천 톤 LNG선 선체 들어 올려 3시간 반 동안 350m 이동 - 기네스북에 오른 1만 5천 톤 중량의 선박 육상 이동 기록 다시 써야 현대삼호중공업이 2008년 선박육상건조장을 완공한 이래 세계 최대 중량물 이동 기록을 경신하며 100번째 선박 육상 건조에 성공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16일 일본 NYK사가 발주한 17만 4,000 입방미터급 LNG운반선의 선체를 플로팅독까지 이동(LOAD-OUT)하는 작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 선박은 길이 297미터, 폭 46.4미터, 깊이 26.5미터로 선박에 설치된 족장 등 각종 설비까지 합해 3만 9천 톤에 이르는 중량물로 분당 평균 1.8 미터씩 3시간 반 동안 350미터 가량이 이동됐다. 이번 선박 이동은 기네스북에 오른 1만 5천 톤급 선박 무게의 두 배 이상을 초과하는 세계 최대 중량물 육상 이동 작업에 해당한다. 지금
2020-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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