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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FPSO 건조 착수
- 하부 선체설비(Hull-side) 및 거주구(Living Quarter) 제작 - - 2007년 5월 현대重에 인도 예정 -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은 14일 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 Off-loading / 부유식 원유생산 저장설비)의 착공식을 갖고 본격 건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가공공장 24베이에서 열린 이날 착공식에는 회사와 선주사, 선급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FPSO의 성공적인 건조를 기원했다. 이번 FPSO는 현대중공업이 프랑스 토탈(TOTAL)사에서 수주한 것으로 현대삼호重은 지난해 11월 현대중공업과 FPSO의 하부 선체설비(Hull-side) 및 거주구(Living Quarter) 건조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07년 5월 현대중공업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건조하는 FPSO는 32만1천DW
2006-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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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도장용 에어로졸 캔 스프레이 개발
- 무기징크제품으로 우수한 도장품질과 선주 만족도 향상 기대 - - 휴대용 스프레이 건 개발로 작업 편의 도모 -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은 최근 KCC의 도료(IZ4190제품)를 이용, 에어로졸 형태의 캔 스프레이를 개발 완료하고 4월부터 모든 건조 선박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현대삼호重은 이 제품이 무기형 징크 에틸-실리케이트 도료로서 지난 10여 년간 도장 시방서(Spec)에 지정되어 일반적인 도장방법으로는 사용해 오고 있었으나, 에어로졸 제품개발에는 기술적 어려움이 많아 2000년 초부터 ‘KCC’, ‘기현 LS(주)’와 공동으로 개발에 착수하여 수 차례 시행착오를 거쳐 올 3월에야 개발에 성공했다. 건조과정에서 발생되는 녹 발생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Support 용접부 및 그라인딩 부위에 적용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제품의 특
2006-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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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2단 반폭 블록 무족장 탑재 실현
- 올해 건조되는 전 컨테이너선에 적용, 6000여만 원 비용절감 -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은 P.E(Pre Erection)장에서 컨테이너선 2단 반폭 블록의 의장작업을 마무리하고 여기에 설치된 족장을 철거, 무족장 상태로 도크에 탑재함으로써 공수절감 효과는 물론, 작업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현대삼호重에 따르면 기존에는 2단 반폭 블록에 족장이 설치된 상태로 도크에 올린 후 의장작업을 마무리하고 나서 족장을 철거했지만, 이 경우 협소한 공간에서의 철거작업 자체도 힘들었음은 물론 철거 과정에서 이미 설치된 계기류 및 장비, 도장부위에 손상을 가져오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P.E장에서 관철, 전장, 계장, 보온작업 및 도장작업을 모두 마치고 검사가 완료된 상태에서 도크에 올려짐에 따라 공수절감 효과는 물론 기관실 Purifier Room과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2006-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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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8기 주주총회 개최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은 17일 오전 전남 영암 본사에서 「제 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2005년 매출 1조 9,087억원, 당기순이익 641억원에 대한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강수현 사장은 “지난해는 높은 원자재가, 고유가, 환율하락 등으로 기업 경영활동이 매우 힘들었던 해였다”며 “전 임직원이 합심해 원가절감 노력을 기울이고 생산설비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꾸준히 추진하여 생산량을 늘림으로써 사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올해에도 환율하락과 고유가 등으로 경영환경은 그리 밝지 못한 상황이지만 전임직원의 지혜를 모으고, 신형선박 건조 등 가치혁신을 통해 경영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삼호중은 올해 매출목표를 지난해 보다 16% 증가한 2조 2
2006-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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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VLCC 4척 수주
- 사우디아라비아 NSCSA社로부터, 옵션 2척도 확보 -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은 최근 사우디 선주인 NSCSA社로부터 31만 8천톤급 초대형유조선 4척을 4억8천만 달러에 수주했으며, 이와 함께 옵션으로 동형선박 2척(2억4천만 달러)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사우디 선주로부터 수주한 초대형유조선은 길이 333미터, 폭 60미터, 깊이 30.4미터에 시속 16.7노트로 운항할 수 있으며, 오는 2008년 9월부터 선주사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NSCSA사는 사우디 최대 선사 중 하나로 지난 2004년 초대형유조선 2척을 현대삼호중공업에 발주한 바 있으며, 금번에 또다시 동형선을 추가 발주함으로써 현대삼호중공업의 기술과 공신력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나타냈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고유가 지속 추세에 따라 향후에도 초대형유조선 신조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2006-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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