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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자동 기상관측시스템」 생산성 향상의 최일선 파수꾼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 사장)이 자체적으로 구축, 운영중인 야드내 「자동 기상관측시스템(AWS)」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등 공정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1년간의 준비를 거쳐 2005년 5월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간 AWS는 온도, 습도, 풍향, 풍속, 강수, 기압 등의 야드 내 각종 기상정보를 온라인으로 전체 임직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회사 자체적으로 자동수집한 기상정보와 인근의 목포, 영암기상청의 자료를 비교, 분석해 3시간 단위, 주간 단위 기상예보와 특보, 태풍정보 등을 정확하게 예보할 수 있다. 국내 조선사 중 유일하게 야드 내 종합기상대 수준의 AWS를 갖춘 현대삼호중공업은 옥외작업이 많은 조선산업의 특징상, 기후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 페인팅이나 선박의 시운전, 외업부서의 공정계획 수립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
2020-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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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사상 최대규모 선박수주
- ZIM社로부터 1만 TEU 컨테이너선 등 12억 달러 계약 -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 강수현 사장)이 선박부문 단일계약으로는 사상 세계 최대규모인 12억 달러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7월 3일 이스라엘 선주인 ZIM社로부터 1만 TEU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모두 9척을 12억 달러에 수주하는 계약을 이스라엘 현지에서 강수현 사장이 직접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은 원화로 1조1천억원에 달하며 이는 현대삼호중공업 연간 매출액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8,200 TEU 4척과 10,000 TEU 5척으로 2008년 10월부터 건조를 시작하여 2009년 6월부터 12월까지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은 동형선박의 시리즈 건조로 설계시간 단축,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번 수주를 통
2006-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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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선박에 우담바라 30여송이 발견
(영암=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건조중인 선박에서 3천년만에 한번 꽃을 피운다는 전설의 꽃 '우담바라'로 추측되는(?) 꽃 30여송이가 발견돼 관심을 끌고있다. 현대삼호중공업(전남 영암군 삼호읍 위치)은 건조중인 컨테이너선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을 둘러보던 이점수(48)씨가 선체 아랫부분 표면에 이슬처럼맺혀있는 좁쌀알만한 이 꽃을 발견, 주위에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빠듯한 건조공정으로 인해 주말인 18일 쉬지않고 출근, 1도크의 S269호선(한진해운이 선주사) 현장에서 이 꽃을 발견한 이씨는 "우담바라가 사람 눈에 띄는 것은 매우 길한 징조로 현대삼호중과 한진해운의 앞날에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다"고 반겼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회사측은 "특히 16강 진출을 눈앞 둔 지금 독일 월드컵에서 통쾌한 승리를 예언하는 길조"라며 좋아했다
2006-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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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1,000만 GT 선박건조 기록 달성
- 99년 출범이후 6년 6개월 만에 139 척 건조 - 현대삼호중공업(대표 : 강수현)이 99년 출범이후 6년 6개월 만에 1천만 GT(총톤수) 선박 건조기록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5월 12일 9,200TEU 컨테이너선을 건조해 선주사인 프랑스 CMA CGM사에 인도함으로써 99년 출범이후 총 139척, 1천만 톤(GT) 건조기록을 달성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3년 12월 업계 최단기간 1,000만 톤(DWT, 재화중량) 건조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99년 11월 새 출범한 이후 인도한 선박은 초대형 유조선(VLCC) 12 척을 포함해 원유 및 정유운반선 56 척, 살물선 38 척, 컨테이너선 33 척 등 모두 139 척이다. 또한 지역별로는 그리스와 독일을 비롯한 유럽이 115 척으로 가장 많고, 홍콩 및 아시아권 22 척, 기타 미주지역 2 척 등이다. 현
2006-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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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동료애, 가족애 활짝 핀 레이스!
- 가족 건강달리기 대회 개최, 850여 명 참가 대성황 - 현대삼호중공업(대표 : 강수현 사장)은 지난 27일 850여 명의 사우 및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현대삼호가족 건강달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삼호서초등학교 운동장을 출발해 허사대교를 돌아오는 3.4km 코스와 목포신항을 돌아오는 6km 코스에서 850여 명의 참가자들은 자신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뛰며 즐거운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대회에서 회사 마라톤 동호회는 노란 풍선을 몸에 매달고 참가자들과 함께 뛰며 페이스 조절 역할을 해 눈길을 끌었으며, 해병전우회는 특유의 절도 있는 동작으로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유도해 안전한 대회가 되는데 일조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고사리 같은 어린 아이의 손을 잡고 출전한 가족과 젊은 연인들, 부서단위의 단체 출전자들이 많이 눈에 띄어 동료애와 가족애를 다지는 의미 있는 대회가
2006-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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