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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정도유전자 프로그램 개발
▶ 선박 블록 정도계측 통합 프로그램 ▶ 기술특허 출원, 연간 1억여원 원가절감 효과 기대 현대삼호중공업이 선박 블록 정도계측 통합 프로그램인 <정도유전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현대삼호重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정도유전자 프로그램은 설계정보와 계측장비를 이용해 얻은 정보들을 통합, 가상평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블록 정도값을 계산해냄으로써 정도상태를 빠르게 파악, 최상의 블록 건조가 가능토록 만드는 소프트웨어다. 기존의 방법은 블록 정도 체크 후 정도값을 지상의 절대 포인트를 기준하여 오차를 수정하였으나, 이 프로그램은 최적의 가상평면을 선정하여 꼭 필요한 부위만 수정함으로써 획기적인 정도개선을 이루게 되었다. 현대삼호重은 이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 설계정보 가공업무 단축, 정도 오차값 자동 환산에 따른 정도분석시간 단축 등으로 연간 1억여 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
2005-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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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4100TEU 컨테이너선 2척 동시 명명
현대삼호중공업은 15일 오전 회사 2안벽에서 독일 올트쉽(Oltship)社가 발주한 4,100TEU 컨테이너선 2척에 대한 동시 명명식을 가졌다. 강수현 대표이사와 선주사의 Mr. Jan Oltmann(얀 올트만) 사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명명식에서 이들 선박은 스폰서인 회닉 여사(Mrs. Kirsten Hoenig)와 올트만 여사(Mrs. Sabine Oltmann)에 의해 “제이피오 캔서(JPO CANCER)", " 제이피오 카프리코너스(JPO CAPRICORNUS)"호로 각각 명명됐다. 이들 선박은 길이 264m, 폭 32.25m, 깊이 19.3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24.7노트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명명된 선박 2척은 이날 인도됐다. 현대삼호重은 이날 인도된 2척을 포함해 올 들어 모두 20척의 선박을 인도했다.
2005-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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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두터운 동료사랑 실천
- 만성신부전증 앓는 사우부인 위해 800여만원 모금 - 백혈병으로 투병중인 사우자녀 돕기에 2,100여만원 모아 현대삼호중공업 직원들이 투병중인 동료의 가족을 돕는데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서는 등 두터운 '동료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 가공부 직원들은 최근 만성신부전증을 수년째 앓고 있는 아내를 둔 동료에게 모금활동으로 마련한 800여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모금활동에는 조선본부 임직원 7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기술관리부 직원들은 백혈병으로 투병중인 자녀를 둔 동료를 돕기 위해 전사 모금운동을 벌여 2,100여만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이 모금액은 오는 19일 동료직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삼호중공업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은 사내 봉사서클 활동에서도 잘 드러난다. 회사에 따르면 소아암어린이 돕기 서클인 <
2005-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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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신용등급 A-
▶ 한국신용정보, “전반적인 채무상환 능력 양호” 평가 현대삼호중공업은 최근 한국신용정보에서 발표한 기업신용등급 평가에서 기존'BBB+'에서 상향조정된 등급인 'A-'를 받았다고 밝혔다. 'A-'는 기업의 전반적인 채무상환 능력이 양호하다는 평가로, 투자적격 등급의 하나다. 한국신용정보는 현대삼호중공업의 세계 신조선시장 5위권의 시장지위, 향후 3년치 이상의 안정적인 수주물량 확보를 통한 사업안전성 제고, 대규모 선수금 유입에 따른 원활한 현금흐름, 차입금 의존도가 2001년 47%에서 올해 8%대로 대폭 줄어드는 등 중장기 전망을 밝게 함으로써 회사의 기업신용등급을 A- /Stable(안정적)로 평가한다고 발표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연간 30척, 180만 GT의 선박건조 능력을 갖춘 세계 5위의 조선전문기업으로 최근 LNG선
2005-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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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重, LNG선 1척, VLCC 2척 수주
- 캐나다 TEEKAY社에서 수주한 155k 입방미터급 멤브레인형 - 이란 NITC社에서 수주한 317k 초대형원유운반선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5일 캐나다 TEEKAY社에서 15만5천㎥급 멤브레인형 LNG선 1척, 7일에는 이란 NITC社에서 317k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길이 288m, 폭 44.2m, 깊이 26m에 평균 20노트로 운항할 수 있으며, 2007년 건조에 들어가 2009년 3월경 인도될 예정이다. VLCC는 2007년 건조에 들어가 2008년 5월과 8월에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삼호重은 지난해 9월 세계적인 오일 메이저인 영국 BP社에서 LNG선 1척을 수주, LNG선 시장에 첫 진입한 후 지금까지 2척의 LNG선을 추가로 수주함으로써 LNG선 시장에 확고히 진입했음을 입증했다. 현대삼호重은 선별수주를 통해 벌크선 건조 위주
2005-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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