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초일류 조선해양의 꿈을 키워 나가는 HD현대삼호

보도자료

현대삼호重, 협력사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국어 교실 운영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4-21
  • 조회 1,600
현대삼호重, 협력사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국어 교실 운영

- 베트남 등 5개국 500여 명7월까지 주 2회 집합 교육·영상 배포 병행

 

HD현대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이 최근 수주 호황으로 고용이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실력 향상 지원에 나섰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사내 협력사 외국인 근로자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생활 편의를 지원하고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 기술교육원이 지난 14일까지 한국어 교육 수요 조사를 벌인 결과 베트남·네팔·우즈벡·태국·러시아 등 5개국 외국인 근로자 500여 명이 신청했다.

 

지난 18일 시작된 교육은 오는 76일까지 주 2회씩 총 12주간 이뤄지며, 기술교육원에서 실시되는 집합 교육과 함께 영상 자료를 배포해 외국인 근로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진행된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번 교육 수료 후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 사항을 피드백 받아 차후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교육 참석률 및 성적 우수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와 수강 의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지원해 지역에 잘 정착하고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18일 회사 기술교육원 대강당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실 수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