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초일류 조선해양의 꿈을 키워 나가는 HD현대삼호

보도자료

현대삼호重, 외국인 근로자 도장기능 경진대회 시상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7-20
  • 조회 1,096
현대삼호重, 외국인 근로자 도장기능 경진대회 시상

- 블라스팅·파워·스프레이 등 3개 분야1,000만여 원 상금 및 표창 수여

 

HD현대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이 외국인 근로자의 기량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1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최근 사내 협력회사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도장기능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부문별 우승팀은 블라스팅(블록 표면의 녹을 제거하는 작업)에 시온이엔지의 김슬라브 씨(우즈베키스탄) 파워(용접 부위의 녹을 제거하는 작업)에 정후산업의 조히드존 씨(우즈베키스탄) 스프레이(도장)에 영도이엔지의 바셀·모하메드 씨(예멘) 3개 팀이다. 이번 대회에는 블라스팅 부문에 9, 파워 부문에 17, 스프레이 부문에 14개 팀 등 총 54명이 참가했다.

 

부문별 우승팀에게 상금 100만 원 등 총 1,000만여 원의 포상이 주어졌으며, 1~3등까지는 부문장 표창도 수여됐다.

 

현대삼호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의 기량 향상을 위한 지원은 물론, 한국어 교육을 강화하고 지자체와 협업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등 안정적인 인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1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최근 사내 협력회사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도장기능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개최했다.